여수시,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TF팀’ 가동

시 13개부서, 5개 유관기관으로 구성..13일부터 폐막일까지 협력체계 구축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17/03/22 [11:42]

여수시,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TF팀’ 가동

시 13개부서, 5개 유관기관으로 구성..13일부터 폐막일까지 협력체계 구축

고용배기자 | 입력 : 2017/03/22 [11:42]
▲ 사진은 지난 17일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5월 25일부터 3일간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TF팀이 회의를 진행 중에 있다.   ©여수=고용배기자

전남 여수시가 올해 5월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TF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여수시는 지난 13일 여성가족과 외 12개 부서와 여수교육지원청, 여수경찰서, 여수소방서, 여수해양경비안전서, 박람회재단으로 TF팀을 구성했다.

또 지난 17일에는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청소년박람회 TF팀 회의’를 개최하고 세부 업무분장을 논의했다.

회의 결과 총괄지원은 시 여성가족과가 맡고, 홍보 및 의전은 공보담당관실과 총무과, 교통대책은 교통과, 숙박․위생 등 실무지원은 보건행정과 외 6개 부서, 자원봉사 및 안전대책은 사회복지과와 안전총괄과가 맡아 추진하기로 했다.

유관기관도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학생 참여 유도, 여수경찰서는 교통지도, 여수소방서는 이동소방파출소 설치, 여수해양경비안전서는 해상안전관리, 박람회재단은 박람회장 시설물 안전점검 업무를 수행키로 했다.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이 숨은 재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매년 5월 개최되고 있다. 여성가족부와 지자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박람회에서는 개최 지역만의 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 교사, 청소년 관련 단체, 시민 등 17만여 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라며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여수의 매력을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