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장 선거' 검찰 무혐의 처분···더민주당 의원들 뿔났다

더민주당 소속 8명 시의원 지난 21일 고등검찰에 항고

이학철기자 | 기사입력 2017/03/28 [17:05]

'여수시의장 선거' 검찰 무혐의 처분···더민주당 의원들 뿔났다

더민주당 소속 8명 시의원 지난 21일 고등검찰에 항고

이학철기자 | 입력 : 2017/03/28 [17:05]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전남 여수시의원들이 여수시의회의장 부정선거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최근 무혐의 처분을 내린데 대해 검찰에 재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상우 여수시의원 등 더민주당 소속 8명은 시청 브리핑룸에서 28일 기자회견을 갖고 "작년 6월 제6대 후반기 여수시의장 선거는 표매수 뒷거래 혐의가 짙은데도 '뇌물·성추행' 사건 모두를 '혐의없음' 불기소 처분했다"고 비난했다.

더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21일 재수사를 요구하는 항고장에서 "뇌물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당사자가 동료의원들과 경찰조사에서 자백했는데도, 검찰의 보강조사 과정에서 진술을 번복했다고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은 면죄부를 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방권력인 의회가 공정하고 청렴할 수 있도록 부정비리를 청산해 정의를 바로세워야 할 책무가 있는 검찰이 결국 봐주기식 수사로 시민의 요구를 외면했다"고 재차 주장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3일 제6대 후반기 여수시의장선거 과정에서 표매수를 대가로 동료 의원에게 금품을 건넨 의혹을 받고 있는 박정채 의장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박정채 현 의장은 작년 6월말 의장선거 당시 더민주당 소속의 김모 여성 의원에게 현금 300만원이 든 봉투를 건넨 의혹을 받았었다.

더민주당 한 시의원은 "검찰이 항고를 기각하던지 또는 재수사 후 또다시 불기소 처분을 한다면 고등법원에 재심청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