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전남대 상생발전 협약...미래 100년 공동번영 약속

28일 주철현-정병석 개교 100주년 기념 상생발전 협약..권역재활병원 건립․여수캠퍼스 지역발전 특성화 협력 등

이학철기자 | 기사입력 2017/04/28 [16:09]

여수시-전남대 상생발전 협약...미래 100년 공동번영 약속

28일 주철현-정병석 개교 100주년 기념 상생발전 협약..권역재활병원 건립․여수캠퍼스 지역발전 특성화 협력 등

이학철기자 | 입력 : 2017/04/28 [16:09]

여수시와 전남대학교가 28일 여수캠퍼스 개교 100주년을 맞아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은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새로운 100년을 함께 열어나가자고 약속했다.

양측은 이날 남중권 권역재활병원 건립과 산학융합지구 조성,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수산해양․국가산단․관광․국제화 등 지역발전과 연계한 특성화에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내용에는 전남대는 재학생 ‘여수시민되기’ 운동 등으로 여수시 인구증가시책에 동참한다는 것과 시는 여수캠퍼스 발전을 위해 행․재정적으로 협력해 나간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또 양 기관은 협약 내용과 관련한 세부 협력사항을 논의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해 보다 구체적이고 다양한 논의를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00년간 지역의 대표 학교로 많은 인재를 양성해온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활성화를 위해 시와 전남대간 소통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이뤄지게 됐다.

정병석 전남대 총장은 "개교 100주년을 맞은 여수캠퍼스의 재도약을 위해 지난 성과와 과제를 세밀하게 분석해 구체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지역민의 사랑을 받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지역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역의 중요한 현안인 남중권 권역재활병원 건립과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특성화에 관한 내용이 담겨 뜻 깊게 생각한다"며 "지난 100년처럼 앞으로 100년도 지역사회와 전남대 여수캠퍼스가 함께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