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일자리 창출 현황판 설치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7/06/28 [09:32]

순천시, 일자리 창출 현황판 설치

김두환기자 | 입력 : 2017/06/28 [09:32]


전남 순천시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일자리 현황판을 27일 시장 집무실에 설치했다.

시에 따르면 시민 삶의 질을 높여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좋은 일자리가 중요하며 정부의 일자리 100일 플랜에 적극 대응하고자 전남에서는 처음으로 일자리 현황판을 설치했다.

일자리 현황팡은 지역 내 일자리 목표 공시 실적 달성, 구인·구직 등록, 취업 알선·상담, 취업실적, 고용률, 실업률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표별 변동 사항에 대해 월 단위로 업데이트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을 운영하고 수료 후 채용박람회 참여 및 취업 알선으로 실제 취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도 진행중이다.

또 청춘창고, 청춘웃장, 아랫장 야시장 등 청년 일자리 100여 개를 창출했으며, 전남형 청년인턴 사업을 추진 6월 현재 27개 기업에 63명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율촌·해룡산단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무료 통근버스 지원, 산단 기업체 구인, 구직 정보교류를 위한 소통공감 카페 개설, 산단내 맞벌이 부부를 위한 직장 어린이집 등을 설치 운영중이다.

이와함께 중소기업의 인력 애로를 해소하고 좋은 일자리 매칭을 위해 정부 산하기관, 지자체, 지원기관, 대학 등 10개 기관과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보다 앞서 지난 20일 시장 주재로 일자리 창출 대책 및 아이디어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는 정부의 일자리 창출 방향을 공유하고 부서별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또 안전, 복지, 교육 등 현장 중심의 인력보강, 청년·여성·중장년(은퇴자)·어르신 맞춤 일자리 확대, 민생밀착 민생사업 등 30건의 일자리가 발굴됐다.

중장년(은퇴자)과 청년창업자의 공동 창업지원,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등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연도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좀 더 명확하게 제시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실질적인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