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변호사, 민주당 여수을 지역위원장에 선출

11일 더민주당 중앙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에서 확정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17/10/12 [16:45]

정기명 변호사, 민주당 여수을 지역위원장에 선출

11일 더민주당 중앙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에서 확정

고용배기자 | 입력 : 2017/10/12 [16:45]

▲사진은 11일 더불어민주당 여수을 지역위원장에 선출된 정기명 변호사.

공석으로 남아있던 더불어민주당 전남 여수을 지역위원장에 정기명 변호사가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조직강화특별위원회(위원장 이춘석)를 전날 열고, 여수을 지역위원장에 정기명 변호사를 확정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더민주당 중앙당 관계자는 이날 브레이크뉴스와 전화통화를 갖고 "여수을, 서울 중량갑, 송파을, 대구 동구을 등 단수 12지역과 면접 2곳 추가 4곳 보류 1곳을 각각 매듭지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여수을 지역은 올해 초 대선정국을 앞두고 김순빈, 정기명, 강화수 등 3명이 위원장직을 신청했지만 더민주 중앙당은 사고지역으로 분류해 공석으로 남겨뒀다.

정 위원장은 지난 5월 대선 정국에서 주철현 직무대행이 여수시장인 단체장으로서 선거활동을 할 수 없게 되자 상임수석부위원장 겸 선대본부장을 맡아 선거를 이끌었다.

그 결과 문재인 59.9% 안철수 30.7% 지지속에 여수을 지역은 문재인 후보 65%라는 압도적인 지지율로 문 대통령 당선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정 위원장은 얼마 전 민주당 권리당원 6500명 입당원서를 전남도당에 제출해 정치행보에 힘이 실리게됐다.

정기명 위원장은 브레이크뉴스와 전화통화를 갖고 "올 대선에서 여수시민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 적폐청산을 요구했다"면서 "내년 6·13지방선거에서 참신하고 능력있는 민주당 시·도의원들이 많이 배출돼 지역발전에 공헌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