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한영대학·LG화학 봉사단, "함께해요 효사랑 실천"

'이충무공 어머니 사시던 곳'에서 봉사활동 병행

이학철기자 | 기사입력 2017/10/18 [10:45]

여수한영대학·LG화학 봉사단, "함께해요 효사랑 실천"

'이충무공 어머니 사시던 곳'에서 봉사활동 병행

이학철기자 | 입력 : 2017/10/18 [10:45]


한영대학(총장 임정섭) 사회봉사단과 LG화학 화성품공장(공장장 성재준) 봉사단은 지난 16일 '이충무공 어머니 사시던 곳'에서 효사랑 실천·꽃밭조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영대학 화공환경안전산업과 학과장 이용건 교수와 학생 50명이 참여해 이충무공 어머니 사시던 곳 내 자투리땅 140㎡에 베고니아, 국화 등 가을꽃 1100여 본을 심었다.

특히 한영대 학생들은 효사랑 실천으로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세족식 및 효사랑 편지쓰기를 가졌다.

학생 대표 강동춘 학생은 어머님의 발을 씻겨 드리면서 평생을 자식을 위해 헌신하고 고생하신 어머님께 감사의 편지를 낭독할 때에는 참여한 모든 봉사자들이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성재준 LG화학 화성품공장 봉사단장은 "역사가 배어있는 장소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영대학 사회봉사단장인 오철곤 교수는 "효 사랑과 지역사회 실천을 몸소 체험하고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활성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충무공 어머니 사시던 곳은 여수시 지정 문화유산 제1호로,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장군이 어머니 초계변씨를 모신 곳이자 이충무공 휘하 정대수 장군의 집터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영어·중국어·스페인어·프랑스어' 외국어 화상학습 수강생 모집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