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가 김철민..전남도 도의원에 도전장

12일 여수시선관위에 등록..여수시 제1선거구 : 돌산읍, 남면, 삼산면, 국동, 대교동, 월호동

이학철기자 | 기사입력 2018/03/12 [17:37]

교육전문가 김철민..전남도 도의원에 도전장

12일 여수시선관위에 등록..여수시 제1선거구 : 돌산읍, 남면, 삼산면, 국동, 대교동, 월호동

이학철기자 | 입력 : 2018/03/12 [17:37]


교육전문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김철민 씨가 전라남도 도의원(여수시 제1선거구 : 돌산읍, 남면, 삼산면, 국동, 대교동, 월호동)에 도전장을 내밀어 세간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김철민 예비후보는 서울 종로학원에서 오랜 기간 초·중·고 학생들의 진학 업무를 맡으면서 실력을 인정받아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모니터링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 2014년 고향 여수에 에듀키교육입시 컨설팅을 설립, 서울과 여수를 오가며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의 중요성과 학부모역할, 자녀와의 의사소통방법, 대학입시설명회 등 공교육과 사교육에 대한 강의에 매진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김 예비후보는 한 부모가정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생과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생들에게 장학사업과 진로진학을 통해 소외감과 불평등을 해소하는데 주력했다.

 

그는 또 여수시 학원연합회 초청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재능기부 실천에도 남다른 애정을 쏟아왔다.

 

한편 여수 남면이 고향인 김철민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교육정책특별위원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조직특보, 여수참여연대 교육정책위원장, 여수학부모연대 공동대표, 여수행복교육민관협의체 위원, 여수선언실천위원회 회원남면다도해 사무국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