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당선인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 가동

각 분야별 전문가 그룹으로 준비위 구성, 꼼꼼하게 시정 챙길 것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18/06/19 [09:46]

권오봉 여수시장 당선인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 가동

각 분야별 전문가 그룹으로 준비위 구성, 꼼꼼하게 시정 챙길 것

고용배기자 | 입력 : 2018/06/19 [09:46]


권오봉 여수시장 당선인은 19일 '지방자치법' 제106조와 동법 시행령 제 66조에 따라 오는 30일까지 2주간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권 당선인은 취임까지 불과 2주밖에 시간이 없어 업무 인수·인계 절차를 신속히 완료해야 하는 부담은 있지만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정책참모진을 중심으로 행정사무 인수인계절차를 밟기로 했다.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는 각 분야별 12명의 준비위원이 위촉됐으며 준비위원장에는 이삼노 전 여수대학교 총장, 부위원장에는 박은하 권오봉 캠프 총괄본부장이 위촉됐다.

또 분야별로는 기획·행정분야에 김경민 교수, 이노철 여수시 전국장, 김정선 여수경실련 시민사업위원장이 위촉됐고 지역경제 분야에는 신은경 여수참여연대청년위원장, 이경훈 교수, 주경원 박사 등이 위촉됐다. 

이어 문화·관광·예술 분야에는 신병은 전여수예총회장, 김양호 여수문화원 부원장, 김병호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사장, 교육·복지·환경·보건 분야에는 장애신 전교육장, 신광수 교수, 임채욱 (사)시민복지포럼 이사장이 각각 위촉됐다.

권오봉 당선인은 "민선 7기 여수시장 준비원회는 '소통과 균형을 갖춘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라는 이름으로 인수·인계에 필요한 최소한의 역할을 담당하는 작지만 큰 기능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