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여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용역' 2차 중간보고회
2035년 여수도시기본계획 용역 추진상황 보고회와 병행..대한민국 최고 해양관광 휴양도시 건설과 미래 대응 목적
기사입력  2019/01/09 [11:33] 최종편집    고용배기자


전남 여수시는 지난 7일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의 중장기 미래비전과 전략 제시를 위한 '2040 여수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고재영 부시장, 간부공무원, 자문위원, 실무 TF팀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용역수행업체에서는 1차 중간보고회 이후 수정 및 보완사항, 실무 TF팀 워크숍과 자문위원회 의견 등이 반영된 11개 부문별 목표와 35개 추진전략, 225개 세부과제를 보고했다. 

비전 안은 ‘시민 행복 일번지, 글로벌 해양관광 휴양 도시 여수’로, 핵심가치는 힐링․체험․휴양도시, 세계부자도시, 시민참여․시민주도로 제시했다. 

또 차세대 미래성장산업 키우氣, 해양휴양레저관광 가꾸氣, 도시주거환경 바꾸氣, 글로벌 경쟁력 키우氣, 복지 및 소통 행정 키우氣를 5대 전략방향으로 제시했다.  

여수시는 전문가 자문위원회 자문, 실무 TF팀 종합 검토, 시의회 설명회, 주민 공청회 등을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모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특화된 지역경쟁력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이후 급성장한 관광산업과 시대·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발전전략과 종합계획이 필요하다"면서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2040 여수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과'2035년 여수 도시기본계획'양쪽 연구진이 긴밀한 협업체계를 갖춰 달라"고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