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어르신 폐렴구균·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어르신(65세이상) 13가 폐렴구균 예방접종비 80% 지원..어르신(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대상포진 예방접종 전액지원
기사입력  2019/01/10 [14:51] 최종편집    김두환기자


순천시 보건소는 10일 노년층 사망률이 높은 패혈증과 뇌수막염 등 침습성 폐렴구균감염증과 발진, 수포를 동반해 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대상포진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예방백신 접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폐렴구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되며 특히 노년층의 경우는 패혈증 등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 수준으로 매우 높다.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등 신경뿌리 신경절에 발진과 수포를 동반한 심한 통증을 일으키고 65세 이상에서는 젊은 연령층에 비해 발생률이 8∼10배가량 높다고 알려져 있다.

순천시는 노년층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만 65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13가 폐렴구균(단백결합)’예방접종비 80%를 지원하고 이중 기초수급권자에게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

‘13가 폐렴구균’지원대상자는 지금까지 ‘23가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65세이상 어르신들이며, 대상포진은 만 65세이상 기초수급권자 어르신들이 해당된다.

순천시 보건소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접종을 받고, 예진 시에는 평소 복용중인 약과 아픈 증상을 상세히 알려주고, 접종 후에는 20∼30분 정도 보건소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반드시 관찰한 뒤 귀가할 것을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