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영양이 취약한 임산부·영유아 대상 맞춤형 영양 지원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9/03/08 [11:10]

광양시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영양이 취약한 임산부·영유아 대상 맞춤형 영양 지원

김두환기자 | 입력 : 2019/03/08 [11:10]


전남 광양시가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상태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영양플러스사업'의 신규 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측면의 위험 집단인 임산부 및 영유아에 대해 맞춤 영양 교육 및 영양지원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태아와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사업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임신부와 출산부, 수유부, 만66개월 미만의 영유아로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 80%이하여야 한다.

또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광양시보건소 영양플러스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광양시는 선정된 대상자에게 쌀, 달걀, 감자, 당근 등 영양밀도가 높은 보충식품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간 월 2회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이유식과 간식 만들기 조리실습 등의 영양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필요시 드림스타트, 구강보건사업, 금연클리닉, 정신건강복지센터 등과 연계해 적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김재희 건강증진과장은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이 중요한 사회적 관심사가 되고 있다"며 "이 시기 영양관리가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만큼 대상자 특성에 맞는 올바른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