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전동, '인구 증가' 앞장···임신부 할인 지정업소 확대 '구슬땀'

시전동 관내 음식점, 유아용품점 등 8개소와 '10%할인' 업무협약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19/03/08 [12:04]

여수시 시전동, '인구 증가' 앞장···임신부 할인 지정업소 확대 '구슬땀'

시전동 관내 음식점, 유아용품점 등 8개소와 '10%할인' 업무협약

고용배기자 | 입력 : 2019/03/08 [12:04]
▲ 사진은 시전동(동장 박형렬)이 8일 오전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8개 업체와 '임신부 할인 업소 지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 시전동(동장 박형렬)사무소가 인구증가에 발 벗고 나섰다.

이를 위해 시전동장과 8개 참여업소 대표는 8일 인구 증가 자체 시책인 '인구 30만 명 회복을 위한 임신부 할인 업소 지정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구 증가 사업은 여수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임신부가 할인 지정업소를 이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10%를 할인해 주는 사업으로, 임신부가 가족과 함께 업소를 이용하면 4명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할인 지정 업소는 신기동 흥국상가에 있는 ‘자연밥상’, ‘알록달록’, ‘알로앤루’, ‘신포우리만두’, 웅천상가에 ‘고고차이나’, ‘달달한 오후’, 신기동 소재 ‘우정식당’, ‘들깨나라’다.

시전동은 할인 지정 업소 입구에 현판을 게시하고 상하반기에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과 발전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지정업소 한 대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동참해 기쁘다"며 "연간 사업에서 끝날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참여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박형렬 시전동장은 "참여 업소 대표님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어서 정말 고마웠다"며 "앞으로도 인구 증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임신부 할인 지정업소를 대폭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영어·중국어·스페인어·프랑스어' 외국어 화상학습 수강생 모집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