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 관광 더 쉽고 재밌게"…모바일 앱 '아! 여행!' 출시
4월 1일부터 GPS 위치기반 길찾기, 캐릭터잡기, 기부걷기 등 제공
기사입력  2019/03/29 [18:47] 최종편집    이학철기자
▲ 4월 1일 출시 예정인 여수 관광 안내 모바일 앱 ‘아! 여행!’ 첫 화면 

전남 여수시가 관광객 편의를 위해 관광 안내 모바일 앱 '아! 여행!'을 4월 1일 본격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 여행!’은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여행의 줄임말로 길찾기, 캐릭터잡기, 기부걷기 등 편의와 오락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앱을 설치하면 관광지, 음식점, 숙박시설, 화장실, 주차장 등을 쉽게 확인하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길찾기의 경우 T-map과 연동해 최단거리를 안내한다. 

관광지 250곳에 위치한 캐릭터를 수집하면 사이버머니를 제공하는 증강현실(AR)게임은 여수관광의 재미를 더한다. 사이버머니는 앱 상점에서 갓김치, 방풍차, 동백오일, 블루투스 스피커 등과 교환 가능하다. 

오동도부터 이순신광장까지 이어지는 여수밤바다 낭만코스 등 여수의 아름다운 길 5곳을 걸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도 적립할 수 있다. 기부금은 km당 1,000원씩 쌓인다.

시는 앱 출시 후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여수엑스포역, 오동도, 전국 관광박람회 등에서 홍보 이벤트를 벌인다. 오프라인을 통한 삼행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 여행!’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여수여행’ 또는 ‘여수관광’을 검색 후 ‘여수관광 안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여수 관광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모바일 앱이 정착할 수 있도록 홍보와 운영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