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러분 즐길 준비되셨나요"…'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19일 개막
올해 10월 20일까지 매주 금‧토‧일 저녁 7시~10시 공연…노래, 마술 등 다채로운 공연 진행
기사입력  2019/04/16 [13:21] 최종편집    이학철기자
▲ 낭만버스킹 공연팀이 여수밤바다를 배경으로 연주를 하고 있다.

해양관광의 보고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이 이달 19일 대장정을 시작한다. 

여수시는 올 10월 20일까지 매주 금‧토‧일 저녁 7시부터 3시간 동안 여수밤바다 해안 산책로에서 다채로운 거리문화공연이 펼쳐진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여수시는 공연 구역을 5개소로 집약하고 장소별로 댄스‧무용, 어쿠스틱, 풀밴드, 퍼포먼스 등 특화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올해는 관객과의 소통과 교감을 높이기 위해 자율버스커 공연장소를 1개소에서 2개소로 늘렸다.

또 국내버스커 경연대회를 개최해 지역 공연 수준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국제버스커 초청공연도 진행한다. 

낭만버스킹 개막식은 19일 저녁 7시 이순신광장에서 시민과 관광객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개막식에는 ‘넌 네게 반했어’를 부른 ‘노브레인’과 ‘미스트롯’에 나왔던 ‘요요미’ 등 정상급 가수가 출연해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특히 개막식은 MBC 특집 방송으로 진행하며 TV를 통해 전국에 방영한다. 

이에 앞서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됐으며, 지난해에만 28만 여 명이 공연을 즐겼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난 4년 동안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이 원도심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며 "올해도 시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진 축제 한마당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