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생활SOC 복합화사업' 국비 80억원 확보
오천지구(유수지) 국민체육센터ㆍ공공도서관 복합플랫폼 구축
기사입력  2019/10/07 [12:10] 최종편집    김두환기자

 

 

순천시는 7일 '순천시 오천지구 복합플랫폼 구축사업'이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8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기존의 도로, 철도 등 대규모 기간시설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국민 누구나 어디에서나 품격 있는 삶을 누리기 위한 생활 인프라 개선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순천시 오천지구 복합플랫폼 구축사업은 총 사업비 320억원(국비 80억원)규모로 오천지구 유수지에 국민체육센터와 공공도서관을 수평형으로 건립하는 복합화사업이다.

 

순천시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을 통해 예산절감 효과와 함께 공간의 효율성을 기하고 동천과 국가정원 등 주변의 관광콘텐츠와 연계해 시민중심의 복합건물을 2022년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순천시에서는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등 4개 유형 8건에 대해 총 92억원(국비 36억원 확보)을 투입해 생활SOC 단일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이번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체육 활동을 보장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생활 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