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여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생학습을 품다'…12일 여수평생학습축제
여수문화홀서 작품경연대회, 성인문해골든벨, 시화전 등 진행
기사입력  2019/10/08 [16:24] 최종편집    이학철기자

 

 

전남 여수시는 오는 12일 여수문화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여수, 평생학습을 품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작품경연대회, 개막식, 성인문해골든벨, 시화전, 홍보체험 부스 등으로 꾸며진다.

 

이날 가장 먼저 문을 여는 행사는 오전 920분부터 시작하는 작품경연대회다.

 

관내 학습동아리 15개 팀과 주민자치센터 10개 팀, 평생교육기관단체 9개 팀 등 총 35개 팀이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와 댄스, 악기 공연을 펼친다.

 

오후 1시부터는 어르신 100여 명이 한글시험으로 우열을 가리는 성인문해골든벨이 진행된다.

 

행사장 로비와 주차장에는 코끝 찡한 감동을 주는 문해작품이 전시되고, 천연비누 만들기, 커피추출 체험, 오조봇 코딩 배우기 등 25개 체험홍보 부스도 차려진다.

 

개막식은 오전 11시 여수문화홀에서 여수시장과 평생교육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축하 공연 순으로 열린다.

 

여수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9억 원을 투입해 테크니션스쿨, 지역특성화 프로그램, 아카데미, 시민학교, 배달강좌 등을 펼치고 있다"며 "시대 변화에 발맞춰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