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언론 ‘여수엑스포'..세계 베스트 여행지 보도

CNN‧론리플래닛, 2012년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선정

김현주 | 기사입력 2012/07/29 [23:47]

해외 언론 ‘여수엑스포'..세계 베스트 여행지 보도

CNN‧론리플래닛, 2012년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선정

김현주 | 입력 : 2012/07/29 [23:47]
해외 유력 언론사들이 2012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해 보도했다.

조직위는 5일 CNN은 '2012년 최고의 여행지' 1위에 세계적인 여행안내서 '론리플래닛(Lonely Planet)'은 ‘2012년 꼭 해야 할 10가지’중 하나로 여수엑스포를 꼽았다고 했다.

특히 유럽에서 시청률이 가장 높은 TV 채널인 유로뉴스는 여수엑스포를 특집 보도했다.

미국의 뉴스 전문 채널 CNN이 운영하는 CNNgo사이트에서 ‘2012년에 꼭 가 봐야 할 최고의 여행지 7곳’ 1위에 ‘여수’가 선정됐다.

CNNgo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이라는 희망찬 주제로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는 100여개 국가가 참여할 예정이며 바다 위 전시관, 멀티미디어쇼, 해양체험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가장 세련되고 멋진(stylish and sophisticate) 박람회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선정 사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박람회 기간 동안 세계 5대양 생태계를 보여줌으로써 인간의 번영은 건강한 지구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것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여수세계박람회와 함께 선정된 최고의 여행지는 런던올림픽이 개최되는 런던, 유로2012 개최지인 폴란드와 우크라이나, 올해 100주년을 맞는 캐나다 캘거리 스탬피드(Calgary Stampede) 축제, 최근 새롭게 단장한 진주만 관광객센터, 민족민주동맹의 변화로 조금씩 여행문이 열리고 있는 미얀마, 남극여행상품 출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남국대륙 등이었다.

CNNgo는 미국의 뉴스 전문 채널 CNN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지역을 보고, 세계를 경험한다'를 모토로 서울, 도쿄, 상하이, 시드니 등 아시아 8개국의 여행과 라이프스타일, 연예 등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는 웹진 형식의 사이트다.

이외에도 세계적인 여행안내서 '론리플래닛(Lonely Planet)'의 ‘2012년 꼭 해야 할 10가지(Top 10 things to do in 2012)’에 ’여수세계박람회 관람하기‘가 선정돼 전세계 여행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함께 유럽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뉴스채널 ’유로뉴스‘는 여수엑스포를 특집 보도하며 “360여개 섬과 희귀한 해양 생물의 보고인 여수는 바다와 인간의 상호관계를 생각해볼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라고 평했다.

조직위 조용환 홍보실장은 “뉴미디어 홍보 강화 등으로 온라인상에서 콘텐츠가 확산되면서 박람회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더 많은 박람회 콘텐츠를 유통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김현주기자 newsk@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
국제 많이 본 기사